산청한방약초축제장에서 청렴 홍보 활동

▲ 산청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소속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청렴햇살 아이좋아」 회원 30여 명이 지난 4일 오후 산청 한방약초축제장을 찾아 청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 직원들과 소속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청렴햇살 아이좋아」(회장 민지원) 회원 30여 명이 지난 4일 오후 산청 한방약초축제장을 찾아 청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 활동은 “청렴은 시작도 끝도 청심(淸心)이다.” 라는 산청교육지원청의 청렴 다짐과 함께 산청 한방약초축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청렴한 산청교육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했다.

축제 현장에서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청렴 리플릿과 산청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청렴 홍보 물티슈, 팝콘 등을 나누어 주고, 청렴 다짐 풍선 터뜨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산청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청렴동아리 회원들은 축제 행사장까지 청렴 공감 워킹 캠페인을 벌이며 자발적인 청렴 활동을 수행하고, 기관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를 정착하고자 노력했으며, 지역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산청 한방약초축제장을 찾은 개그맨 김수영 씨가 산청교육지원청의 청렴 홍보 부스를 방문해 함께 즐기는 자리를 가졌다.

산청교육지원청 하현희 교육장은 “직원들과 청렴동아리 회원들이 실시하는 이러한 청렴 활동들이 지역민과 축제 방문객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쳐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무원의 모습을 구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