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전적이지만 독창적, 친숙하지만 새로운 김용걸&김보람 'Bolero'
내달 9일 오후 5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송영복 기자   |   2023-11-21

  © 편집국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김용걸&김보람의 'Bolero'(볼레로)를 내달 9일 오후 5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선보인다.

 

김용걸&김보람의 'Bolero'는 발레와 현대무용의 위트와 의미를 결합해 시청각적 매개체로 완성한 공연이다. 

 

19세기 낭만주의 거장인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부터 20세기 초 인상주의 작곡가 라벨의 ‘볼레로’까지 클래식 명곡에 발레와 현대무용을 접목해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한국 발레의 간판이자 김용걸댄스씨어터의 안무가인 김용걸과 현대무용 단체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예술감독 김보람이 관객과 깊이 소통하는 무대를 펼친다. 

 

발레리나 김지영과 발레리노 김태석을 포함해 국내 정상급 무용수들이 대중들에게 친숙한 발레작품 ‘지젤’과 ‘카르멘’ 등의 주요 장면을 선보인다.

 

또한 피아니스트 신재민과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아 장르를 넘나드는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휘자 김광현이 이끄는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한국 최초의 협동조합 오케스트라로 전통적인 위계에서 벗어나 자치적인 연주 활동을 추구하는 민간 대표 오케스트라다.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무용과 음악이 함께하는 풍요로운 공연을 통해 연말을 뜻깊게 보냈으면 하며, 문화예술이 시민의 일상에 친숙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공연 티켓은 R석 6만원, S석 4만원이며,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소지자는 50%를 할인가로 관람 가능하다. 

 

예매와 상세내용 확인은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www.wgcc.or.kr)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055-344-18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서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김해서부문화센터가 선정돼 마련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문화나눔 사업이다.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경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