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립창원대학교, 태국 마히돌대학 연구교류 행사 진행
편집국   |   2023-11-20

  © 편집국

 

국립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어윤) 스마트그린공학부 환경에너지공학전공은 ‘해외 대학 네트워크 강화사업’을 위해 태국 마히돌대학교를 방문해 연구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받는 스마트그린공학부 환경에너지공학전공 학과 자율혁신사업 중 ‘학과 국제화 역량강화와 우수 해외 학생 리쿠르팅’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8월 베트남 달랏대학교를 방문한 이후로 두 번째 해외대학 방문이다.

 

마히돌대학서는 학과 간 MOU 체결을 위한 사전 회의, 양 대학 교수진의 연구 교류 심포지엄,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학과 홍보 행사 등이 펼쳐졌다.

 

이번 교류를 통해 양 대학 교육과 학술교류를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었고, 향후 학생 교류와 공동연구 활동을 통한 학과의 국제화와 나아가 국립창원대의 국제화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창원대 환경에너지공학전공은 경남도 최고의 환경에너지전공 교육과 연구 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환경분야 최우수학과 선정‘, ’해외교환학생프로그램 2명 선정(미국 1명·독일 1명)‘, 다양한 공모전에서 입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국립창원대 환경에너지공학전공 박종관 주임교수는 “지속적인 해외 대학과의 교류로 학과와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경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