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함양교육지원청, 다볕골 체육한마당 어울림 축제 성황
한태수 기자   |   2023-10-13

  © 편집국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지난 12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함양군 초‧중학생 육상경기대회’와 ‘신나는 체육놀이마당’을 함께하는 2023. 다볕골 체육한마당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다볕골 체육한마당 어울림 축제”는 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하는 학교 대표 선수들에게는 학교체육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체육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고, 체육놀이마당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큰 놀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체육활동과 놀이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지난 2019년부터 함양교육지원청서 처음 실시해 지역의 특색있는 학생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육상경기대회는 트랙 5개 종목, 필드 4개 종목에 초등학교 1, 2부와 중학교 남녀부로 나눠 3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전을 벌였다.

 

체육놀이마당은 스포츠클라이밍, 드론축구, 캐터필러, 전통놀이마당, 페이스페인팅 등 체육활동 관련 13개의 부스를 운영해 평소 학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육놀이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호찬 교육장은 “육상 선수들의 활기찬 움직임과 놀이마당의 즐거운 웃음 소리에서 함양교육의 밝은 미래를 확인했다”고 강평하며 이번 축제에 참가한 학생과 준비에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경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