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7개 프로그램 대상 각 1명

▲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전경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가 신축년 새해 미래인재학습프로그램을 이끌어갈 프로그램 강사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1년 미래인재센터 프로그램 강사는 7개 프로그램에 대해 각 한 명씩 총 7명을 모집한다. 강사 모집 프로그램은 코딩교실, 3D프린팅, 플래너학습법, 하브루타(논술/토론), 영어키움, 초등경제교실, 유아영어기초 ‘부모와 함께’ 등이다.

서류심사(1차)와 면접심사(2차) 합산으로 최고 득점자를 선발하며, 1차 서류심사는 자격증, 관련 분야 강의 경력,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 및 학위 증명서 등 선발기준을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2차 면접심사는 질의응답과 시연을 통해 강의능력 및 인성을 평가하며, 대면심사가 원칙이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면접으로 전환해 실시할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는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는 등 자격요건을 강화했으며, 최종 합격자는 2월 9일 유선으로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공고문 및 제출 서류 서식 등은 진주시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며 “미래인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센터 내 일반인 출입이 금지돼 있으므로 우편 접수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