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합동연설회…최다득표 2명 교육부 추천

▲ 진주교육대학교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에 등록한 후보자 7명(무순) 뉴스1

진주교육대학교 제8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가 오는 11일 예정된 가운데 7명의 후보가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1일 진주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진주교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에 노은환(57), 박용조(58), 유길한(51), 이지호(59), 정도상(61), 하경수(58), 황규완(59) 교수 등 7명이 등록했다.

노은환 교수는 경상대 대학원 수학과를 졸업하고, 진주교육대학교 기획연구처장과 산학협력단장을 지냈다.

박용조 교수는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마치고 진주교대 초등교육연구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유길환 교수는 미국 피츠버그 주립대학교에서 교육 행정·정책을 전공했으며, 진주교대 기획연구처장과 재정위원장을 지냈다.

이지호 교수는 서울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진주교대 교수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정도상 교수는 경북대 대학원 체육학과를 졸업, 진주교대 평생교육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한국초등체육학과 부회장을 맡고 있다.

하경수 교수는 프랑스 국립 툴루즈 대학교 역사학박사로 진주교대 기획연구처장과 다문화교육원장을 역임했다.

황규완 교수는 부산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진주교대 학생처장·교수협의회장을 지냈다.

선거는 오는 11일이며, 이에 앞서 4일 오후 3시 진주교대 대강강에서 1차례 합동연설회를 가진다.

교수, 직원, 학생 대표, 외부인사 등 총 18명으로 구성된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선거를 통해 최다득표자 2명을 교육부에 추천할 예정이다. 현 최문성 총장의 임기는 내년 2월 24일까지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