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100만 원 출연···대학발전 및 후학양성 크게 기여ㅊ

▲ 창원대학교는 지난 8일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의 대학발전 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는 지난 8일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의 대학발전 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은 창원대 박희창 총장 직무대리와 김해동 학생처장, 송정일 기획처장, 김영신 사무국장, 안병규 대학발전협력원장,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권 회장은 창원대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2천만 원의 기금을 기탁했다.

권 회장은 이번 발전 기금 기탁을 비롯해 지금까지 창원대에 1억100만 원의 대학발전 기금을 출연하는 등 후학 양성과 대학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권정근 회장은 “지역 대학의 발전은 지역 기업, 나아가 지역 경제의 발전과 직결된다.”며 “창원대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로서 그 견인차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대 박희창 총장 직무대리는 “글로벌경제의 위기 상황에서도 건실한 기업 경영을 통해 대학 발전 기금을 기탁해 주신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창원대는 지역 기업들이 원하는 인성과 창의성, 전문성을 겸비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교수님들의 교육·연구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