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명산 순례로 진실·용기·사랑을 실천합니다”

▲ 사천고등학교는 지난 26일 2019학년도 지역 명산 와룡산과 지리산 순례를 실시했다.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영남)는 학교특색과제 향토·학교사랑 및 창의·인성교육신장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2019학년도 지역 명산 와룡산과 지리산 순례를 실시했다.

이번 학교특색교육활동은 지역의 명산순례를 통해 학생들의 호연지기 및 인내심, 협동심, 공동체의식을 함양해 학교, 지역, 나라사랑을 실천함으로써 학교의 위상 제고 및 학생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명산순례에는 전교생 및 교직원이 함께 사제동행하며 1학년 와룡산, 2학년 지리산을 등반했다.

또한, 지역의 역사, 경제, 문화에 대한 탐구보고서를 작성하고 토론하며 애향심 및 나라사랑, 친구사랑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명산순례를 다녀온 많은 학생들은 학교에서 공부만 하다가 힘든 산행에 체력적으로 무척 힘들고 부담이 됐지만 이번 명산순례를 통해 자신감은 물론 성취감과 보람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향후 학년별 지역명산 등반을 테마형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학생들의 토론과 함께 몸으로 직접 체득해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네트워크와 연계해 학생들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및 지력·심력·체력·협업능력을 겸비한 인성교육을 신장 시킬 수 있는 내실 있는 체험교육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