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령 도시재생뉴딜사업 공공건축가 맞춤 컨설팅

크게작게

이정민 기자 2019-08-06

▲     의령군은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우리동네살리기'공모참여에 따라 공공건축가 서정석 건축사의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


 의령군은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우리동네살리기’ 공모참여에 따라 공공건축가 서정석 건축사의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


 공공건축가 제도란 공공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단계에 이르는 사업 전반적인 과정에 걸쳐 조정 및 관리하는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건축관리 체계를 구체화하는 제도로 의령군은 지난 4월 공공건축가를 위촉해 각종 공모 및 사업에 제도를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군 공공건축가 서정석 건축사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공모 사업에 대해 도시재생사업은 기존 마을 시설과 조화를 이뤄 주민들이 원하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이 돼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쇠퇴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 경쟁력 강화 및 도시활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 디자인 분야 등 3개 분야에 대해 자문을 한 바 있다.


 이선두 군수는“공공건축의 발전과 건축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공공건축가 제도를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접목시켜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높여주고 도시재생을 통한 주민들의 삶이 풍요로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기사입력 : 2019-08-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